디지털 혁신, 세상의 변화
빅데이터를 분석해서 비즈니스 성과를 창출한 기업 사례가 많이 소개되고 있다. 최근 4차 산업혁명이 화두가 되면서 ‘빅데이터’와 ‘데이터 분석’의 중요성은 더욱 높아지고 있다. 4차 산업혁명은 ‘기-승-전-빅데이터’라고 표현할 정도로 모든 산업분야에 데이터는 깊숙이 연계되어 있다. 이처럼 나날이 중요성이 높아지는 빅데이터, 그리고 데이터 분석에 대해 우리 기업들은 어떻게 받아 들이고, 어떻게 활용해야 할까? ‘각 기업의 실정에 맞게 단계적으로 받아 들이고, 점진적 변화관리를 통해 하나의 문화로 정착시켜야 한다.’는 당연한 답이 있지만, 이를 실제로 실행하기는 매우 어렵다. 데이터마케팅코리아 이진형 대표는 마케팅 영역을 중심으로 ‘빅데이터 분석이 무엇이고,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를 설명하고, 분석의 난이도와 활용범위를 기반으로 하여 초급부터 고급까지 단계적으로 활용한 사례를 소개함으로써 ‘빅데이터와 데이터 분석을 우리 조직에 어떻게 녹아 들게 할 것인지’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한다.
㈜데이터마케팅코리아 대표 성균관대학교 데이터사이언스학과 겸임교수
유튜브 채널 ‘데이터맛집’ 유튜버
전, LG CNS 빅데이터 사업 리더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의료정보학 박사 수료
뉴욕주립대 Technical Management 공학석사
소통과 자기계발: 변화와 성장을 이끄는 힘
전국경제인연합회 국제경영원 교수, 前 아디다스 브랜드 디렉터. ‘무슨 일이 있어도 정시 퇴근’을 30여 년 동안 지키면서 전 세계에 10명밖에 없는 아디다스 브랜드 디렉터가 된 마케터이자 매출 300억에 불과하던 아디다스를 1조 규모로 키워낸 선봉장이다. 현재는 기업의 디지털 전환과 관련된 경영, 조직, 비즈니스 모델, 개인역량 전략을 연구하는 HK&COMPANY 대표이다. 유튜브 채널 ‘세바시’에서 매일 칼퇴하면서도 성공할 수 있었던 비결을 소개한 강연은 20~30대에게 큰 인기를 모았다. 그는 인맥, 재능, 배경이 없어도 자기인식과 자기성찰을 통해 자신을 돌아보고, 90데이 플랜 등의 설계를 통해 자신의 강점을 극대화한다면 누구나 주도적인 삶을 살 수 있다고 말한다.
전, 1989 제우교역 (現 아디다스 코리아)
전, 아디다스 코리아 부사장
전, 서울대학교
전, 더에스엠씨그룹 운영총괄대표(COO)
개그우먼 김혜선과 함께하는 점핑머신
개그우먼 김혜선의 점핑머신은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즐기면서 할 수 있는 운동으로 취미운동부터 다이어트, 재활 운동까지 목적에 맞는 퍼스널 운동이다. 또한 스크린 수업이 아닌 트램플린 전문강사 선생님과 함께 뛰며 운동하는 프로그램으로 근력 + 유산소 + 발란스를 동시에 잡을 수 있다.
* 회차에 따라 과정 및 강사 배정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